[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동부대우전자가 중국 진출 4개월만에 단독 매장 100개를 확보하며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일 중국 저장성(浙江省) 항저우(杭州)시의 대표적인 호텔인 제일세계대반점에서 현지 가전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항저우 지역 가전양판점 65곳에 입점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앞서 상하이와 베이징에 각각 15개, 20개 단독매장을 오픈한 동부대우전자는 이로써 중국내 100개의 단독매장을 확보하게 됐다. 현지 가전 양판점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용량 냉장고, 드럼업 세탁기 등 총 50여개 전략제품들을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중국 최고의 소비 도시로 손꼽히는 항저우 지역에서 현대(現代), 신홍(新鴻), 대세계(大世界) 등 가전 양판점 65곳에 '숍인숍(shop-in-shop)'의 형태의 단독 매장 입점을 확정지었다. 특히, 이번 항저우 지역 공략과 함께 동부대우전자는 중국 특화 1호 제품으로 '차(茶)보관 3도어 냉장고'를 출시,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차(茶)문화를 즐기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한 '차(茶)보관 3도어 냉장고'는 냉장 공간을 상·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상단부는 독립 냉장 공간으로 하단부는 차 보관 냉장고로 활용할 수 있는 현지 특화 프리미엄 제품이다. 대형화, 고급화, 현지화라는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동부대우전자는 현재 중국 동부 연해 지역 1인당 GDP가 1만달러를 돌파하였다는 점과 중국 내 한류 바람이 불고 있다는 점을 파악해 '한국산(Made in Korea)' 프리미엄 가전을 앞세워 중국 동부권 시장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김영환 동부대우전자 중국영업총괄 상무는 "지난 30년 동안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세계적인 브랜드를 구축했던 것처럼, 중국의 문화와 특성에 맞춘 제품 전략을 통해 중국이라는 거대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것"이라며 "내년도에는 천진, 하얼빈, 청두 등에도 매장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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