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규모가 작은 기업 및 광고회사, 제작사, 매체사의 72.7%는 정부재정의 광고컨설팅 지원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4일 한국광고협회가 발표한 '중소기업광고컨설팅 시스템 구축 수요·현황 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과 중소광고회사, 중소제작사, 중소매체사의 72%가 정부재정의 광고컨설팅 지원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설문에 응한 기업의 72.7%는 판로와 매출확대에 광고가 가장 중요한 수단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56.7%가 제작비용 부담으로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으며 34.7%는 광고주와 거래 시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로 광고비를 꼽았다. 특히 광고 집행 과정과 절차에 대해서는 49.7%의 중소기업이 전혀 인지를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정부의 중소광고시장 활성화 정책의 성공요인에 대한 질문에는 '광고비용보조(43.2%)'의 응답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지원사업홍보(25.3%)', '광고주의 비용부담 경감(17.4%)' 순으로 답했다.협회는 이번 조사결과를 기초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광고컨설팅을 제공하고, '중소기업광고 컨설팅 지원 시스템' 구축에 정부지원을 요구할 계획이다.본 조사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전국 7대 특별시와 광역시에 소재한 중소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일대일 방문을 통해 진행됐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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