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 달리는 현대기아차 '연간판매 150만대 눈앞'

3Q까지 누적 판매 116만1276대...전년比 25% 성장베이징현대 100만대, 둥펑위에다기어 52만대 초과 달성 전망[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기아자동차가 올해 중국시장에서 전년 대비 두자릿수 판매 신장을 이어가며 고속 질주하고 있다. 이 같은 판매 추세가 지속되면 올해 역대 최대인 베이징현대(현대차 중국법인) 100만대, 둥펑위에다기아(기아차 중국법인) 52만대 이상 달성이 가능할 것이란 전망이다.현대기아차는 올해 중국시장에서 3분기까지 총 116만1276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베이징현대가 76만916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했으며, 둥펑위에다기아가 40만36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베이징현대는 랑동(국내명 아반떼MD) 15만9171대, 베르나(국내명 엑센트) 14만5579대, 위에둥(국내명 아반떼HD) 13만3427대, 투싼ix 11만3774대 등 C급 및 SUV 주력 차종들이 각 10만대 이상 판매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끌었다.둥펑위에다기아도 K2 10만5270대, K3 10만281대, K5 4만1473대가 판매되며 K시리즈를 중심으로 판매성장을 이어갔으며, 스포티지R 6만3171대, 스포티지 3만2553대가 판매되며 빠르게 성장하는 SUV 시장을 적극 공략했다.차종별로는 중국 내 주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SUV 차급에서 투싼ix와 스포티지R이 각각 69%, 22% 성장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쏘나타와 K5는 각각 9%, 10% 성장하며 중대형차 중심으로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노리는 현대기아차의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현대기아차는 내년 상반기 베이징현대 3공장 증설, 둥펑위에다기아 3공장 완공 등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베이징 국제 마라톤 후원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자동차 업계에서 금구은십(金九銀十)이라 불리는 수요 상승기에 적극 대응하며 올해 사업계획 초과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지 전략차종 및 신차 등의 판매 호조로 3분기까지 올해 판매목표인 147만대의 79%에 육박하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이 같은 판매 추세가 지속되면 베이징현대 100만대 및 둥펑위에다기아 52만대 이상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현대기아차는 4분기에도 베이징현대가 중국 신차 밍투(영문명 미스트라)를 출시하고 전략차종 판매를 확대하는 등 중국사업 지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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