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절' 맞은 중국인 관광객, '홍삼캔디' 가장 선호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올해 국경절에는 중국인 관광객 약 15만명이 우리나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편의점도 이들을 겨냥한 상품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해 국경절 연휴기간(10월1~7일) 중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찾은 명동, 청계천, 부산 지역 점포들은 지난해 상품 판매 추이를 분석해 인기 상품 재고를 늘리거나 진열대마다 중국어로 된 상품 가격표를 부착해 운영 중이다.세븐일레븐이 명동, 청계천, 부산 지역 등의 50여개 점포의 국경절 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인 관광객들의 영향으로 전주 대비 18.7%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관광 기념품이 8배 이상 판매가 증가한 것을 제외하고 매출이 가장 많이 신장한 품목은 껌인 것으로 밝혀졌다.껌은 같은 기간 전주 대비 64.0% 상승했다. 그 다음으로는 쌈장, 고추장 같은 장류가 55.9%, 캔디류는 46.1%, 캔맥주 46.0%, 국산 담배가 10.4% 각각 상승했다.단일 상품으로는 홍삼캔디가 108.2%로 중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품목으로 나타났으며 바나나맛 우유가 70.8%, 신라면이 62.7%, 브라우니가 38.6%로 매출이 크게 오르면서 인기품목으로 자리 잡았다.세븐일레븐 소공점장은 “평소 중국 관광객들이 귀국 선물용으로 천원 이하의 껌이나 캔디를 많이 구입하고 국산 담배도 종류별로 한두 개씩 사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