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 성황리에 마쳐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GS샵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등 세계 4대 패션위크 무대에 올라 K-패션의 진수를 보여줬다. 디자이너 15인을 앞세운 GS샵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GS샵은 패션위크의 열기로 뜨거운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하이라인 호텔(High-Line Hotel)에서 'GS샵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2013 F/W 프리런칭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뉴욕 행사는 GS샵이 세계 4대 패션 컬렉션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7/26), 이태리 밀라노(7/30), 영국 런던(8/21)의 패션위크 기간에 개최한 'GS샵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했다. 컨셉코리아 등으로 K-패션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대한민국 최정상 디자이너 손정완을 비롯해 손정완과 ANDY&DEBB의 김석원, 윤원정, 차세대 디자이너로 주목 받고 있는 홍혜진, 이재환, 주효순 등 디자이너 6명과 GS샵이 콜라보레이션(협업)한 5개 브랜드 80여 개의 작품이 이날 패션쇼 무대에 올랐다. 행사장에는 영화 '섹스앤더시티'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패션 총괄 스타일리스트 '패트리샤 필드', 유명 패션 블로그 '브라이언 보이', 셀럽 스타일리스트이자 패션 프로그램 타이라 뱅크스쇼 진행자 '로렌 레비', 하퍼스바자, 로피시엘, 베니티페어 등 유명 잡지 에디터, 뉴욕의 패션 아이콘인 듀오 뮤지션 '더블랙 소프트', 잡지 페이퍼 편집장 '미키 보드먼', 모델이자 배우 '타이슨 벡포트', 패션 디자이너 '시키임', 뉴욕 최고급 백화점 버그도프 굿만과 삭스핍스 애비뉴 바이어 등 뉴욕 패션계 유명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패트리샤 필드는 "한국 디자이너들의 작품은 굉장히 독창적이다"면서 "GS샵의 패션쇼에 오른 작품들은 디자이너들의 섬세한 감성과 대중성이 결합돼 '패션 코리아'의 파워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의 성과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쟁력'과 '트렌드 리더 홈쇼핑'의 면모를 동시에 확인한 것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표로 하는 패션상품의 해외수출 가능성을 높였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김호성 GS샵 전무는 "가격을 앞세워 유행을 쫒아갔던 홈쇼핑 패션이 가치를 앞세워 유행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디자이너,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 강화 등으로 패션상품을 레벨업하는 것과 동시에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와 같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GS샵을 대한민국 트렌드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