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18일부터 빅 사이즈에 치즈 함량을 높여 품질을 차별화한 ‘통큰 치즈롱 소시지’를 전점에서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통큰 치즈롱 소시지’는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가 간식용 소시지 중 항상 최저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6개월 전부터 제조업체를 찾아 다니며 노력해, 시장에서는 선두 업체이나 롯데마트 내에서는 3위인 ‘진주햄’을 설득해 개발했다.가격은 경쟁상품보다 최대 30% 가량 저렴한 750g·봉에 6500원이며 최적의 맛을 내는 하이멜트 치즈 11.7%, 체다 치즈 6.65%의 최적 비율인 치즈 함량 18.35%로 개발했다.낱개당 중량도 기존 상품 대비 최대 30% 가량 늘려 50g의 빅 사이즈로 개발하는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발색제, 합성보존료, 산화방지제를 일체 첨가하지 않고 개발했다.권혁준 롯데마트 냉장냉동 MD(상품기획자)는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많이 팔리는 만큼 기존 상품 대비 높은 치즈 함량과 중량, 건강한 먹거리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간식용 소시지 시장에서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또 하나의 통큰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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