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래미안 위례신도시' 분양을 앞두고 사전 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펼치고 있는 '스마트 로드쇼'의 홍보카 스마트 포투. 래미안 위례신도시의 스마트 평면과 경차 스마트 포투의 스마트한 공간활용이 부합돼 이번 이벤트가 기획됐다는 게 삼성물산의 설명이다.
[아시아경제 김창익 기자]삼성물산이 이달 중순 ‘위례 래미안’분양을 앞두고 펼치는 이색 마케팅이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은 래미안 위례신도시 홍보를 위해 스마트 포투 공식딜러인 스마트코리아와 손잡고 ‘스마트 로드쇼’ 마케팅을 펼친다. 스마트 포투에 래미안 위례신도시 광고안을 랩핑해 수요자들이 많은 서울 강남구와 송파구, 경기 분당구 등을 돌며 홍보를 펼치는 방식이다. 로드쇼를 하고 있는 스마트 차량을 촬영해 스마트코리아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별도의 사은품을 증정하는‘래미안과 함께하는 스마트 시티카를 찾아라’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기간은 이달 중순까지다. 지난 25일에는 스마트코리아가 주최하고 삼성물산이 후원하는 ‘스마트 연비대회’가 진행됐다. 이 대회는 래미안 위례신도시의 사전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출발해 임진각 평화랜드를 돌아오는 총 130km 코스로 진행됐다. 래미안 위례신도시 분양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로드쇼는 래미안 위례신도시에 적용된 스마트사이징 평면의 뛰어난 설계와 높은 공간효율성이 경차인 스마트의 브랜드,고출력, 고연비등의 이미지와 부합돼 계획됐다”고 말했다.삼성물산은 이와 함께 고객이 직접 타고 싶은 자전거를 고르는 '래미안 펀 바이크(Fun Bike)' 이벤트를 개최한다.래미안 펀 바이크는 래미안 위례신도시 입주민을 위해 제공되는 자전거로 삼성물산은 커뮤니티시설 내에 조성되는 '바이크 스테이션(Bike Station)'에서 입주민들이 자유롭게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벤트 응모는 오는 16일까지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sales/werye2-5)를 통해 진행한다. 고객들은 ▲어린 유아를 둔 부모들을 위한 유모차 자전거 ▲무거운 짐이나 자녀들을 태울 수 있는 카고 자전거 ▲등받이가 설치된 안장 등 인체공학 설계로 유명한 자전거 ▲2인용 자전거 ▲3륜 자전거 가운데 선택(복수선택 가능)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자전거를 증정한다.이달 중순 분양 예정인 래미안 위례신도시는 지하 2~지상 19층 7개동 99~134㎡(전용면적) 410가구 규모다. 김창익 기자 window@<ⓒ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김창익 기자 window@ⓒ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