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 트렌드' 프레디룩을 아시나요?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TV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가 큰 인기를 모으고 '딸 바보 아빠'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며 친구 같은 아빠를 일컫는 이른바 '프레디(Friend+Father)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프레디룩'의 인기도 치솟고 있다.프레디룩은 부자 혹은 부녀가 커플처럼 같은 디자인의 옷을 입는 것을 말한다. 특히, 최근 어린이날을 앞두고 티셔츠를 중심으로 이뤄지던 프레디룩이 점퍼와 모자, 신발 등 잡화로까지 다양해지는 추세다.아이파크백화점'햇츠온' 매장에서는 성인과 유아 캐릭터 티셔츠를 함께 산 프렌디룩 구매가 4월 한달 새250건(약 500벌) 이상 이뤄줬다. 독특한 동물 캐릭터 디자인의'햇츠온 스타일'은 '아빠 어디가'의'직접 수혜주'로 TV 프로그램의 등장 인물들이 착용해 최근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모자는 한 달 150개 이상이 성인과 유아용으로 함께 판매되고 있다.김금옥 아이파크백화점 캐주얼의류 바이어는 "지난해만 해도 커플이 아닌 부모가 성인과 유아용의 같은 상품을 사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며"햇츠온의 경우 전체 상품의 15% 정도가 프렌디룩으로 팔린다"고 말했다. 아이파크 백화점에 입점한 스포츠의류 브랜드 'MLB' 매장에서도 한 달 30~40벌의 점퍼가 프렌디룩으로 팔려나가며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에서도성인과 어린이 바람막이를 총 두벌씩 구매하는 프렌티룩고객의 구매가 한 달 평균 15명 이상 된다.가정의 달을 앞두고 프렌디룩이 인기를 끌자 유통업체들도 '프레디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아이파크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프레디룩제안전'을 통해 패션관 4층 멀티캐쥬얼 매장에서 성인과 어린이용 동일 상품을 두 세트 이상 구매할 경우 피크닉 도시락 세트를 주며'햇츠온'에서는 비치볼을'MLB'에서는 목걸이 카드 홀더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햇츠온' 매장에서는 어린이날 연휴인 5일과 6일에 프레디룩 구매 고객에게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초희 기자 cho77lov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