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이벤트도 '고객 맞춤형'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금융권에서 고객의 연령이나 직업 등에 최적화된 상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이벤트도 '맞춤형'으로 진행되고 있다.신한은행은 '고객맞춤 패키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고객 맞춤 패키지는 직업, 연령 등에 맞춰 구성한 금융상품패키지로 직장인(개인사업자)팩, 주부팩, 대학생팩, 시니어팩 등 4가지가 있으며 입출금 거래, 적립식 상품, 카드 거래 등 누구나 쉽게 가입 가능한 금융상품들로 구성돼 있다.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청 고객에게는 7월 15일까지 각종 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6월말까지 패키지 상품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연말까지 수수료 우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패키지 가입 후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명), 50만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6명) 등 푸짐한 경품을 총 777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신청은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www.shinhan.com)에서 가능하다. NH농협카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할인 및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문화 서비스 포털 '채움스케치(www.cheumsketch.co.kr)'를 선보였다.채움스케치는 '나만의 생활을 스케치하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쇼핑, 여행, 다이닝, 컬처, 의료·뷰티, 교육, 골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 및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이벤트를 선택할 수 있는 셈이다.먼저 쇼핑 서비스에서는 국내 유명 쇼핑몰과의 제휴를 통해 최대 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여행 서비스에서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 인터파크 여행과의 제휴로 최대 5%까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유명 맛집 등 1000여개 가맹점과 제휴를 통해 할인 및 우대 서비스도 제공되고 NH농협카드 회원만을 위한 공연 할인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이 밖에도 전국의 병·의원, 헬스클럽 및 뷰티 서비스 특전, 인기 동영상 강의 및 어학 강좌 등 고품질 온라인 콘텐츠도 제공된다.NH농협카드 관계자는 "채움스케치가 고객의 생활에 늘 함께 하면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용한 포털 서비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철현 기자 kch@ⓒ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