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한국화이자제약(대표 이동수) 헬스컨슈머사업부의 센트룸 브랜드는 건강을 위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송중기 모바일 알람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송중기 모바일 알람 앱은 바쁜 일상으로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현대인을 위해 본인뿐 아니라 가족, 친구, 동료 등 주변인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알람을 지정해놓으면 '송중기와 함께하는 꼼지락 영양체조'가 자동 재생돼 손쉽게 스트레칭을 따라 할 수 있게 했다. 향후 아침, 점심, 저녁 등 상황에 따른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또한 직접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메시지와 함께 미리 지정한 시간에 발송해주는 '멀티 메시지 서비스' 기능도 있어 약 먹는 시간을 자주 잊는 할아버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친구 등에게 일정한 시간에 정기적으로 원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김상경 한국화이자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 상무는 "바쁜 일상으로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자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본인뿐 아니라 주변인까지 영양가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한편 한국화이자제약 센트룸은 일일 영양섭취 권장량에 따라 우리 몸에 필요한 14가지 비타민과 13가지 미네랄 등 총 27가지 영양소를 갖춘 멀티비타민이다. 국내에는 만 14세 이상부터 50세 이하를 위한 센트룸과 만 50세 이상에 맞춰 항산화 성분 등이 강화된 센트룸 실버 등 두 가지 제품이 출시됐다.김보경 기자 bkly477@<ⓒ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보경 기자 bkly477@ⓒ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