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대표맥주 '코로나', 국내 공식 페이스북 오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멕시코 대표맥주 코로나(Corona)가 국내 공식 페이스북을 열고 소비자와 소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oronaExtraKorea)은 지친 일상을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추구하는 코로나의 콘셉트에 맞게 쉼과 문화, 즐거움 등의 테마를 결합한 '컬쳐웨어(Cultureware)'로 구성됐다. 코로나 제품 및 브랜드 소개는 물론 해피 브레이크 타임(Happy Break Time) 코너를 통해 지역별 뮤직 페스티벌 및 여행지소개 등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음악, 여행, 문화정보와 다양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는 공식 페이스북을 뮤직 페스티벌, 추천 여행지, 문화 이벤트 등 소비자들이 관심 있는 정보를 직접 주고 받을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코로나 페이스북을 허브로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20∼30대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코로나 관계자는 "20∼30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공식 페이스북을 개설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연중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가 전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을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는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한달 간 '2013 나만의 코로나 버킷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 공식 페이스북에 올해 이루고 싶은 나만의 버킷리스트를 사진과 함께 올리면 심사와 코로나 페이스북 방문자들의 추천 수가 가장 많은 사람을 선정해 버킷리스트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광호 기자 kwang@ⓒ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