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월 판매 7% 증가..아우디 제치고 다시 1위로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BMW가 2월 판매 호조 덕분에 올해 누적 판매량에서 폭스바겐의 아우디를 제치고 다시 세계 1위에 복귀한 것으로 확인됐다. 8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BMW 그룹은 이날 미니를 포함한 전체 2월 판매량이 4.7% 증가한 13만363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BMW 브랜드 판매량을 따질 경우에는 7% 증가한 11만4908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BMW 브랜드의 1~2월 누적 판매량은 22만2184대로 늘었다. 블룸버그는 BMW 브랜드의 2월 판매 증가율이 아우디의 3.2%를 앞서면서 올해 누적 판매량에서 BMW가 아우디를 앞질렀다고 밝혔다. 아우디의 1~2월 누적 판매량은 BMW보다 407대 적다고 통신은 설명했다.BMW는 2005년 이후 세계 1위 고급차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BMW와 아우디는 고급차 브랜드 3위인 다임러의 메르세데스와 격차를 더욱 벌렸다. 메르세데스의 2월 판매는 전년동월대비 5.8% 감소했다. 1~2월 누적 판매량은 BMW보다 3만7229대 적다. 박병희 기자 nu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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