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3년 연속 브랜드파워(K-BPI) 1위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G마켓(www.gmarket.co.kr)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인터넷 쇼핑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G마켓은 브랜드의 이미지, 선호도, 인지도 관련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 사회공헌 기업 대상 등 1년 새 브랜드파워 및 사회공헌 부문에서 6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누렸다. G마켓은 업계 1위에 걸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과 고객과의 소통 강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달 31일까지 수상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쇼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쇼핑의 기준’을 입력하면 총 10명을 추첨해 지마켓 현금잔고 10만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10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고객 감동 경품 증정 코너도 준비했다. 할인쿠폰, 지스탬프, 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경품 중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즉석추첨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다. 모든 이벤트는 ID당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한편 올해로 15년 차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 한 것으로, 각 산업군 및 기업의 현 위치를 확인하고 브랜드파워 향상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초희 기자 cho77lov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