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365 생활민원 콜 서비스 센터’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11개 반 61명 365 생활민원 콜 서비스 센터, 연중 운영"
전남 순천시는 생활민원 신속 해결, 시민 편익 증진과 만족순천 행정을 위한 ‘365 생활민원 콜 서비스 센터’를 연중 운영한다.11개 반 61명으로 구성된 ‘365 생활민원 콜 서비스 센터’ 기동반은 민원 발생시 30분 내 현장 확인 및 민원인 면담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이를 위해 시는 현장 확인용 전담 차량을 배치하고 있으며 민원 유형에 따라 해당 기동반이 신속히 출동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시는 생활민원을 청소, 환경, 교통, 도로, 광고물 등으로 세분화하여 소규모 민원은 3시간 이내 및 당일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집단민원과 중요민원은 민원 특성에 따라 3일 이내 또는 4일 이상으로 구분하여 처리할 계획이다.시 관계자는 "순천 미래 100년을 좌우 할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365 생활민원 콜 서비스 센터’ 운영에 철저를 기해 주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정원박람회 성공 개최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기타, 생활민원 신고 방법은 전화 120번(일반전화), 061-749-4000(휴대폰)을 이용하거나 스마트폰 민원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시민소통과(061-749-3816)로 문의하면 된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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