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동작구 원스톱 민원창구
신설된 ‘One-stop 전문가 민원 상담 창구’는 민원인이 희망할 경우 민원접수 후 관련 부서 담당공무원을 호출, 3분(보건소 등 외곽부서 20분)내에 상담창구에서 직접 상담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그간 인·허가 신고 등 여러 부서가 연관된 복합 민원 처리 시 해당 부서를 일일이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이 개선되면서 주민 밀착형 행정으로 호응도가 높다.구가 최근 원스톱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를 이용한 주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가운데 만족이 76%로 조사됐다.담당 공무원과 상담 대기시간도 3분 이내인 것으로 조사돼 원스톱 전문가 민원상담 창구 운영이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문충실 동작구청장은 “현대 사회 모든 서비스는 수요자 중심”이라며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통해 주민만족도를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명품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