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영신 기자] 신한은행은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금융권 최초로 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품질경영상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여 전사적 품질경영활동을 추진, 품질혁신 및 생산성 향상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신한은행은 기존에 단순 접점서비스를 중심으로 실시해오던 고객만족도의 측정, 평가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 방식을 도입, 운영한 것이 높게 평가돼 수상하게 됐다고 소개했다.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은행에 대한 높아진 사회적 요구 수준에 적극 부응하고자 제도 개선, 서민금융 및 중소기업 지원을 보다 강화하여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금융 소비자 보호와 고객 가치 창조, 사회적 약자 배려 등 고객의 행복과 사회의 상생 발전을 위해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조영신 기자 asch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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