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대표님은 '싸움꾼(?)', 이번엔 네이처리퍼블릭 겨냥

미샤(에이블씨엔씨) 서영필 대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서영필 미샤 대표의 거친 발언이 또 한 번 화장품업계를 뒤흔들어 놓고 있다. 해외 고가 화장품, 국내 화장품 대기업과의 설전이 소송으로까지 이어진 바 있는 서영필 대표는 이번에는 동종업계 브랜드숍 업체에까지 싸움(?)을 걸었다.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서영필 대표가 경쟁업체 '네이처리퍼블릭'의 정운호 대표로부터 서울메트로와의 독점 계약 포기를 종용하는 협박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폭로성 글을 소셜네트워크(SNS)에 올려 업계에 파문이 일고 있다.20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의 서영필 대표는 지난 18일 정 대표에게 보내는 서신 형식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이렇게 주장했다.서 대표는 지난 2008년 미샤가 서울메트로 역사 내 네트워크형 화장품 전문매장 사업권을 따낸 후 정운호 대표가 전화를 걸어 왔다고 말했다.서 대표는 "정 대표가 이 통화에서 (독점권 조항만) 풀어주면 네이처리퍼블릭과 미샤 두 회사가 다 해먹을 수 있다는 취지의 이야기를 했다"며 자신이 이를 거절하자 정 대표가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주장했다.이후 미샤와 협상 담당 메트로 직원은 검찰에 고발됐으나 조사결과 무혐의 결정이 내려졌다고 서 대표는 전했다.서 대표는 또 "서울메트로와 수의계약을 체결한 상가운영업체를 통해 네이처리퍼블릭 제품이 무단으로 판매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조치가 없다면 영업방해에 대한 피해보상을 요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 수의계약에 따르면 상가가 업종 변경을 할 때에는 서울메트로와 협의를 거치도록 돼있으나 네이처리퍼블릭 매장 16곳은 그런 절차 없이 화장품 매장으로 변경돼 입점할 수 있었다는 것이 서 대표의 주장이다.네이처리퍼블릭은 공식보도자료를 통해 "에이블씨엔씨 서영필 대표가 지난 18일 개인 페이스북에 올린 내용 가운데, 자사와 관련된 글은 전혀 사실무근임"이라고 밝혔다.네이처리퍼블릭 한 관계자는 서울메트로 16개 매장과 관련해 "서울메트로 매장은 상가운영업체와 정당한 계약을 통해 입점한 것으로 아무런 법적인 문제가 없다"며 서 대표의 영업방해 주장을 일축했다.업계는 브랜드숍 업계의 맞수인 두 대표가 일전을 벌일지 주목하고 있다. 서 대표가 세운 미샤는 브랜드숍 업계 선두를 다투고 있고, 정 대표의 네이처리퍼블릭은 창업 3년여 만에 5위권에 안착했다.서 대표는 지난해 말부터 고가 화장품 브랜드 SK-II와 제품 비교 광고 건으로 소송 중이며, 최근에는 국내 화장품 2위 업체인 LG생활건강과도 '광고 방해' 여부를 놓고 진실 공방을 벌인 바 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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