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여성 리더십, 새 패러다임 징검다리'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김성주 공동위원장은 "3차 서비스업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넘어가는 데 여성적 리더십이 징검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내 대표적 '여성대통령론자'인 김 위원장은 14일 오후 미래전략개발연구소 주관으로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시대정신과 여성대통령'이란 주제의 토크콘서트에서 "대한민국의 체질을 확 바꿔봤으면 좋겠다"며 이렇게 말했다.김 위원장은 "우리나라 경제는 수출지향형에서 3차 서비스업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넘어가야 한다"며 "이제 여성이 가진 소프트 브레인을 국가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김 위원장은 이어 "가장 정직하고 말을 바꾸지 않는 사람이 그 역할을 하면 좋겠다"며 '여성대통령 박근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번 대선에서는 여성적인 리더십으로 진정한 사랑과 치유를 베푸는 후보가 선출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김 위원장은 현재 펼쳐지고 있는 단일화 정국을 '두 명의 남성이 여성 한 명을 이기려고 힘을 모으는 상황'으로 규정했다.그는 "왜 한 명의 여성(박근혜 후보)이 두려워서 두 남자(문재인ㆍ안철수 후보)가 붙어서 그러는지 모르겠다"며 "미국에서는 인구의 12%에 불과한 흑인이 대통령 재선에 성공했는데 인구의 절반이 여성인 우리나라에서는 왜 여성대통령론에 그렇게 난리이냐"고 반문했다.김 위원장은 최근 황상민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의 '생식기 발언'이 논란을 일으키자 연세대를 방문해 황 교수의 사퇴를 촉구하는 등 '여성대통령 만들기'의 최일선에서 뛰고 있다.그는 동시에 청년과 청소년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멘토링 및 일자리 주선 프로젝트 'K-무브' 공약을 완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김 위원장은 이 공약이 실현되는 데 쓰라는 뜻에서 특별당비 2억 원을 최근 당에 냈다. 당원 한 명이 공약을 위해 사재로 수 억 원의 당비를 내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독일의 명품 패션 브랜드 MCM 본사를 인수하고 세계 30개국 170개 매장을 거느린 김 위원장은 성공한 여성 기업인으로 국제사회에서도 인지도가 높아 '여자 안철수'로 불리기도 했다. 그는 지난 달 박근혜 후보의 요청으로 새누리당 대선 캠프에 합류했다.김효진 기자 hjn2529@<ⓒ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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