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기반 확대·공동 마케팅 강화..앱팡 포인트를 게임 포인트로 전환하는 프로모션 시행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26일 '앱팡'의 이용자 확대와 혜택 증대를 위해 모바일 게임사 컴투스와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앱팡은 앱 공동구매를 통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KT와 컴투스는 모바일 광고와 게임 산업의 시너지 효과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앱팡에서 앱을 다운 받거나 광고를 시청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가상포인트를 컴투스의 캐쉬아이템으로 전환해주는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타이니팜' 등 소셜 게임의 흥행 기반이 된 모바일게임 소셜플랫폼인 '컴투스 허브'는 KT의 앱팡 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포인트 활용도를 높이고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 전무는 "모바일 게임의 영향력이 날로 증대되는 가운데 컴투스와의 협약은 KT 앱팡의 저변을 넓힐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광고앱을 통한 게임 홍보 마케팅을 이용해 양사 모두 지속적 선순환을 이루는 구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김보경 기자 bkly477@<ⓒ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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