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브랜드데이' 열어

지난 6일 포스코건설 브랜드 데이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인천유나이티드와 성남일화 축구선수들을 에스코트했다.<br />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이 지난 6일 인천시 다문화가족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초청해 프로축구를 관람하고 앞으로 있을 다문화공헌활동을 홍보하는 ‘포스코건설 브랜드 데이(Brand Day)’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유나이티드와 성남일화와의 경기에는 다문화가족,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포스코건설 임직원 등 총 3000여명이 참여했다.이들은 다양한 레크레이션과 단체응원 연습을 하고 시축, 축구 선수 에스코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다문화 가족들은 100개의 사인볼도 증정 받았다.몽골 출신 이정근(11세) 학생은 "학교 축구부에서 활동하면서 축구선수를 꿈꿔왔는데 이렇게 멋있는 경기장에서 프로축구선수들과 함께 시축을 해서 너무 기쁘고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전했다.축구경기 관람에 앞서 포스코건설은 축구장 한쪽에 마련된 부스에서 이번 달 있을 다문화 이동 클리닉, 행복한 다문화 마켓 등을 홍보하며 다문화 가족의 참여를 독려했다. 다문화 이동 클리닉은 산부인과, 소아과, 치과 등 이동진료가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진료 후 3개월까지 2차 진료비용이 지원된다. 행복한 다문화 마켓을 통해서는 굿마켓과 연계해 다문화부스 아시아 존을 운영할 예정이다.박미주 기자 beyond@<ⓒ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미주 기자 beyon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