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모터쇼]벤틀리 콘티넨탈 GT3 레이스카 최초 공개

[파리(프랑스)=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벤틀리는 내달 14일까지 프랑스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2012 파리 모터쇼에서 콘티넨탈 GT3 레이스카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벤틀리는 오는 2013년 말까지 모터스포츠계에 복귀한다는 방침이다. 영국 크루(Crewe) 본사의 모터스포츠 팀이 전담 개발하고 있는 콘티넨탈 GT3 콘셉트카는 공도용 일반 차량을 활용해 레이싱 카를 개발한다는 벤틀리의 철학이 반영된 모델이다. 역대 벤틀리 양산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신형 콘티넨탈 GT Speed에 기반을 둔 GT3 콘셉트카는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탁월한 고속 안정성, 그리고 검증된 내구성 등 벤틀리 쿠페의 고유한 특징을 계승하면서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된 사양을 보강한 모델이다. 사륜구동인 양산 모델과는 달리, 콘티넨탈 GT3는 후륜구동 섀시가 채택 됐으며, 최첨단 모터스포츠 하드웨어 및 광범위한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가 장착 됐다. 벤틀리는 최고속도가 330km/h에 달하는 역사상 가장 빠른 GT Speed 모델도 선보였다. 신형GT Speed의 최고출력은 625마력(625 PS / 6000 rpm), 최대토크는 81.6kg.m(800 Nm)로 업그레이드 됐다. 최신 엔진 제어 소프트웨어와 클로즈 레이시오 (close-ratio, 기어비의 간격이 촘촘한 변속기) 8단 자동 변속기는 W12 엔진과 결합되어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시간은 4.2초에 불과하다.575마력 W12 엔진이 장착된 콘티넨탈 GT 쿠페 및 GTC 컨버터블 모델에는 최신 GT Speed에 적용된 8단 변속기 및 엔진 제어 소프트웨어 조합이 추가됐다. 또한 W12 라인업은 신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2%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컨티넨탈 GT 기준, 컨티넨탈 GTC는 전 모델 대비 10% 개선됐다.

콘티넨탈 GT3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는 컨티넨탈 GTC V8 도 데뷔한다. 4리터, 트윈터보의 V8 엔진은 새로운 컨티넨탈 라인업이 연료 효율성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있어서도 럭셔리 스포츠카 세그먼트의 새 기준을 세웠음을 증명한다. 벤틀리의 신형 V8 엔진은 6000 rpm에서 507마력(507 PS)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넓은 엔진 회전 영역(1700~5000 rpm)에서 67.3 kg.m(660 Nm)의 엄청난 토크를 꾸준히 뿜어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8초에 도달 가능한 신형 V8엔진은 최고속도 또한 303km/h 이른다.아울러 이번 파리모터쇼에서는 뮬리너 드라이빙 패키지가 적용된 드라이버 중심의 뮬산이 소개됐다.뮬리너 드라이빙 패키지에는 21인치 알로이 휠, 다이아몬드 퀼트로 짜여진 가죽 트림의 인테리어 등 럭셔리한 내부 공간과 스포츠 튜닝된 서스팬션 및 스티어링 등의 성능 개선이 결합돼 벤틀리의 6.75리터 V8 플래그십 모델의 강력한 성능을 과시한다.앞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선보였던 뮬산의 이그제큐티브 인테리어는 이번 2012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시연됐다. 뮬산은 ‘아이패드(iPad)’와 ‘시어터(Theatre)’의 두가지 사양을 제공한다.이밖에 플라잉 스퍼 스피드는 560마력의 콘티넨탈 플라잉 스퍼와 최고속도 322km/h를 자랑하는 4-도어 세단이다.파리(프랑스)=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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