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美 맥키니社 인수.. 글로벌 성장거점 마련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이 맥키니사 인수 후 브래드 브리네거 맥키니 대표와 사진을 찍고 있다. <br />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제일기업이 미국 광고회사를 인수하며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한 성장거점을 하나 더 마련했다. 제일기획은 31일(미국시간 30일) 미국 독립 광고회사 맥키니 커뮤니케이션스(McKinney Communications)社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제일기획은 이번 인수를 통해 마케팅 현지화 전략 등을 강화한다. 미국 등 전 세계 네트워크에서 광고주들에게 한 단계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지 광고주를 개발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맥키니는 미국광고업협회가 뽑은 미국 최고의 중견 광고회사로 1969년 설립됐다. 지난해 지난해 3700만달러의 매출총이익을 기록했으며 나이키와 소니 등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도 담당한 바 있다. 올해 칸 광고제에서는 '올해의 가장 효율적인 독립 광고 회사'에 뽑히기도 했다. 김낙회 사장은 "인수회사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네트워크의 광고주들에게 더 나은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더욱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일기획은 지난 2008년 영국 광고회사인 BMB를 인수했으며 지난 2009년 미국과 중국의 디지털 광고회사인 TBG와 OTC를 각각 인수한 바 있다. 이에 제일기획의 해외 거점은 전세계 28개국, 51개 지점으로 늘어났다. 황준호 기자 reph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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