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창원시에 위치한 LG전자 창원2공장 제습기 생산 라인이 주문 폭주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제습기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 제습기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5만5000대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비 150% 늘어난 수치다. 또, 6월까지 누적으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판매돼 역대 판매량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인기리에 판매중인 제품(모델명 : LD-107DDR)은 10리터 용량으로 최대 41m2(12.4평)까지 제습이 가능해 거실 등 넓은 공간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을 통해 가장 쾌적하다고 느끼는 50~60% 수준으로 실내 습도를 유지하며, 연속 배수, 타이머 기능, 3단계 풍량 조절 기능까지 갖췄다. 특히, 강력한 의류, 신발 건조 기능이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마철 습도가 높아 잘 마르지 않는 빨래의 건조시간을 최대 70%까지 단축시키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제습기 용도가 다양해짐에 따라, 올해 6리터짜리 신모델을 출시했다. 이 제품(모델명 : LD-067DSR)은 습도 조절 기능과 의류 건조 기능을 갖춘 초경량 제습기로 아이들 공부방이나 싱글족에 안성맞춤이다. 이기영 LG전자 한국AE마케팅담당 상무는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주문이 폭주하고 있는데 제습기 효과 체험한 고객들 입소문 효과가 큰 몫을 하고 있다”며 “제습기가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제품 경쟁력을 통해 가전 명가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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