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YG와 손잡고 글로벌시장 겨냥한 새 브랜드 론칭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제일모직은 글로벌 패션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손잡고 신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제일모직의 패션비즈니스 노하우에 YG의 신문화 개척 역량을 더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제일모직은 이날 YG와 함께 신규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전세계 10~20대를 겨냥한 패션 브랜드를 론칭, 글로벌 패션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에 2013년 봄 시즌을 겨냥해 17세~23세를 메인 타깃으로 하는 신규 브랜드를 만들 계획이다. 또 론칭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온라인, 편집매장 등을 공략해 향후 종합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제일모직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한국의 패션과 음악, 디자인 등을 담은 상품을 개발해 세계 문화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패션문화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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