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우리의 영웅담을 담은 우리 스타일의 게임을 세계에 보여주고 싶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신작 '블레이드&소울' 출시를 앞두고 6년간의 제작 기간에 대한 소회를 18일 밝혔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회장
김 대표는 이날 블레이드&소울 홈페이지에 공개한 편지를 통해 "어렸을 때 상상했던 영웅의 스토리를 게임에 담고 싶다는 생각이 블레이드&소울의 시작"이라며 "일상의 소중한 가치를 지키기 위한 모험으로 출발해 세상을 구하는 영웅담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김 대표는 이어 "우리 스타일의 게임을 만들어 세계에 보여주고 싶어 무엇이 한국적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개발 과정 전반에 반영됐다"고 강조했다.엔씨소프트는 오는 21일 이 게임의 공개서비스(OBT)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캐릭터 사전 생성 서비스는 초기 5개 서버 수를 3일 만에 13개까지 늘리는 등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블레이드&소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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