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스낵 매니아만 알 것같은 '전설의 과자'가 네티즌 사이에 화제다.최근 인터넷에선 한때 실험적으로 출시됐다가 사라진 과자를 소개하는 게시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과자들은 기존 제품의 명성에 기대 색다른 맛을 첨가해 봤지만, 소비자로부터 철저한 외면을 받고 사장됐다는 공통점이 있다.대표적인 예가 바로 '누드 빼빼로'이다. 겉에 초콜렛을 묻히지 않은 대신 '레몬치즈'라는 다소 애매한 맛으로 출시됐다가 곧 모습을 감췄다. '버터링 코코아'는 얼핏 초코칩 쿠키처럼 맛있을 듯 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차가웠다.짭짤한 '새우깡'은 달콤한 코코아맛을 첨가한 적이 있다. 이 제품은 포장지 겉에 "어린이만 드세요. 어른은 노터치"라는 색다른 광고문구까지 적었으나 별 반응이 없었다.이외에 '칸쵸 참깨맛', '돼지바 키위', '신당동 떡볶이 애플시나몬맛' 등 특이한 맛의 과자들이 출시됐으나 지금은 찾아볼 수 없다.사라진 것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다. 한 네티즌은 "기존에 나왔던 원조 과자들보다 맛이 없었다"는 댓글을 달았다.박충훈 기자 parkjov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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