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3년 연속 시공능력평가 1위 자리를 고수해 온 현대건설의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는 주택명가로서의 자부심을 표현한다. 힐스테이트의 'H'는 현대건설의 규모와 역사 및 신뢰, 자부심과 선망 등을 새로운 브랜드와 연계시키는 중요한 장치로 '현대건설의 정통성'을 표현하고 있다. 베벌리힐즈 등 고급 주거단지에 붙는 '힐(Hill)'은 격이 높은 곳, 더 좋은 곳, 모두가 부러워하고 살고 싶어 하는 고급 주거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여기에 '높은 지위(State)'의 뜻이 결합됐다.지난 2006년 9월 탄생한 '힐스테이트'의 론칭 초기 키워드는 '집에 담고 싶은 모든 가치'다. 아파트 외관과 인테리어, 조경 등 모든 부문에서 한 차원 높은 주거 상품ㆍ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2009년 초 '역사와 문화가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론칭 2기를 맞아 국내 선진 주거문화를 한 단계 높인 현대건설은,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깊이를 더하는 집,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아파트'로 사는 이의 철학이 담긴 아파트 공급을 지향하고 있다.이제 올해로 만 5년째를 맞는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각종 첨단 시스템들로 무장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파고든다. 주차장소가 자동으로 세대 내 홈오토메이션으로 통보되고, 주차한 후에는 자동으로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해졌다. 위급상황에선 비상벨 등을 통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한 첨단주차정보시스템(UPIS),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UPIS 리더기와 유비쿼터스 골든키를 통한 출입ㆍ주차ㆍ안전을 위한 첨단 안전 시스템도 특징이다.진희정 기자 hj_ji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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