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오비맥주는 이달부터 새로 방영하는 '카스 후레쉬(Cass Fresh)' 시보광고(시간을 알려주는 광고)를 통해 재활용(Recycle)을 주제로 공익성 환경캠페인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보광고에서 '카스' 모델 김수현은 친구들과 신나게 맥주를 즐긴 후 "후레쉬하게 즐기고, 개념 있게 리싸이클(Recycle)할 시간"이라고 외치며 빈 캔들을 하나 둘씩 모아 솔선하여 분리 수거함에 갖다 넣는다. 이를 통해 즐길 땐 즐기더라도 생활 속에서 잊지 않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개념 있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오비맥주는 재활용을 주제로 한 이번 '카스' 시보광고를 계기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공익캠페인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카스'는 원재료부터 제조 공정, 포장 공정, 배송 처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친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제품 자체도 '유전자 무변형(Non-GMO)' 원료만을 사용하고, 제조 과정에서 어떤 인공첨가물도 첨가하지 않는 100% 천연식품이라는 점 역시 친환경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상무는 "젊은이들만의 신선하고 새로운 생각을 끊임없이 제품 속에 담아내는 것이 '카스'의 브랜드 정신"이라며 "(이번 시보광고에서는) '카스'를 단순히 즐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미래를 책임질 젊은이들이 건강한 정신으로 생활 속에서 환경보전을 몸소 실천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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