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회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

<div class="blockquote">“전국 곳곳 큰 눈‥출·퇴근길 ‘비상’”, “한낮 체감온도 -20도 ‘꽁꽁’‥내일 더 춥다”, “북극한파 한반도를 강타‥55년 만의 강추위”. 이번 주 < MBC 뉴스데스크 > 톱뉴스는 사흘 연속 날씨 소식이었다. 춥다. 하지만 말하지 않아도 안다. 주말은 다가왔지만 집 밖, 아니 방 밖, 아니 이불 밖조차 나가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는 역시 TV가 답이다. <10 아시아>에서는 지난 한 주간의 잡다한 연예 소식을 통해 자신의 정보 습득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한밤의 섹션 TV 연예가 중계 장학 퀴즈’를 준비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 나보다 더 추운 사람들을 한 번쯤 떠올려보자.
1. 1월 26일 발표된 비스트의 신곡 ‘이럴 줄 알았어’는 변해가는 연인을 의심하면서도 잡고 싶어하는 남자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이 중 “자기야 의심하는 게 아냐 / 내맘 알지 / 널 너무 사랑해서 / 그래 그러니까 잠시만 / 핸드폰 좀 줘봐 확인할게 있어서 그래 / 비밀번호는 또 언제 바꿔놨니 / 통화목록이 왜 이리 깨끗한 걸까 / 멍청하게 전부 다 지워버렸구나 / 하 귀엽네 우리 아가 / 너 많이 이상해 솔직히 말해 / 나 좀 화나려고 해” 라는 랩 파트를 작사해 부른 용준형은 1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쿨한 성격인데 그런 가사 쓰느라 애 좀 먹었음.... 휴”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한 멤버 이기광의 답글 내용으로 맞는 것은? ① 그랬구나... 힘들었겠구나... ② 웃어넘기려고 했는데 웃음이 나오질 않네 ③ 너 많이 이상해 솔직히 말해 ④ 뻥치시네ㅋㅋㅋ 2. 세븐은 최근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내가 노래를 못해도’로 활동을 시작했다. 다음 중 맞는 것을 모두 고르시오. ① ‘내가 노래를 못해도’ 인트로에는 “JYP”가 등장한다. ② ‘내가 노래를 못해도’는 라이브와 MR 제거에 대한 가수들의 애환을 담은 가사이다. ③ 박진영은 세븐에게 트위터로 “어떤 팬 분이 현석이형 ‘내가 모자를 안써도’ 녹음하래!!! 아~~ 넘 웃겨 미치겠다ㅋㅋ”라고 말했다. ④ 세븐은 ‘내가 노래를 못해도’ 무대에서 데뷔 시절을 추억하며 힐리스를 타고 춤을 출 예정이다. 3. 다음 중 1월 30일 첫방송된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안구정화’ 멤버들에 대한 소문 및 평가로 틀린 것은?
① 한 번 걸리면 게거품 물 때까지 팬대 ② 말 붙이다가 얼어 죽은 애도 있다는데?③ 저 막대사탕이 되고 싶다는 여자애들이 줄을 섰단다④ 연령대에 상관없이 여자라면 무조건 피해야 할 동물이야 ⑤ 현직 대통령의 숨겨진 아들, 아니 딸이래
4. 1월 30일 첫 방송된 KBS <드림하이 2>에서 극 중 ‘발연기’로 유명한 걸 그룹 멤버 리안(지연)은 배역을 따내기 위해 “검무에 가야금에 사군자까지 잠 못 자면서 배웠는데” 연기를 잘 하는 다른 아이돌에게 자리를 빼앗긴다. 리안의 배역을 가져간 사람은?① 화영 ② 효민 ③ 큐리 ④ 소연 ⑤ 은정 ⑥보람 ⑦ 광수 5. 2월 1일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김대희는 ‘준호 맥과이어’ 김준호가 영어에 특히 약하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김대희는 어느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을 때 자신이 ‘과학’이 영어로 뭐냐고 묻자 위엄 있게 “나 대학 나온 사람이야. ‘사이언스(science)’ 아니야!”라고 대답했던 김준호, 그렇다면 ‘과학자’는 뭐라고 했을까?
① 사이언스트(scienst) ② 사이언티스트(scientist) ③ 사이언서(sciencer) ④ 사이언션(sciencian) ⑤ 사이언스 플레이어(science player) 6. KBS <난폭한 로맨스>에서 야심한 시각 차 한 잔 달라며 차도 없고 커피도 없고 유통기한 3개월 지난 유자차 밖에 없는 집에 온 김태한(강동호) 실장이 “저랑 사귀지 않겠습니까?”라고 했을 때 김동아(임주은)의 반응은?
① 뭐라고요? ② 제가 쉬워 보여요? ③ 감사합니다 ④ 고맙습니다 ⑤ 죄송합니다 7. (논술) MBC 노조는 1월 30일 오전 6시부터 총파업에 돌입했다. 이에 MBC 김재철 사장은 ‘사원들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담화문을 통해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다음 담화문의 일부를 읽고 드는 생각을 1400자 이내로 쓰시오. 최근에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35.3%의 시청률(1월 26일, 닐슨) 로 방송사를 통틀어 시청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시청자들은 새로운 '국민 드라마'가 탄생했다면서 매 회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언론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무한도전'과 '세바퀴' 등 예능프로그램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략) 이번 파업은 명분이 없는 정치파업이자 불법 파업입니다. 회사는 사규에 따라 불법 파업에 동참하는 사람들에 대해 예외 없는, 엄격한 무노무임을 적용할 것입니다. 불법 파업을 주도한 이들과 가담한 이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엄하게 물을 것입니다. 시청자들에게 MBC의 신뢰와 명예를 실추시킨 행위에 대한 책임이 그들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div class="blockquote">정답 및 풀이 1. ④ 뻥치시네ㅋㅋㅋ진정한 우애는 서로에게 솔직해지는 데서 나온다. 2. ① ‘내가 노래를 못해도’ 인트로에는 “JYP”가 등장한다. ③ 박진영은 세븐에게 트위터로 “어떤 팬 분이 현석이형 ‘내가 모자를 안써도’ 녹음하래!!! 아~~ 넘 웃겨 미치겠다ㅋㅋ”라고 말했다. ‘내가 노래를 못해도’는 JYP 박진영이 작곡했다.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는 공식 석상의 90%에 빵모자를 쓰고 등장한다. 3. ⑤ 현직 대통령의 숨겨진 아들, 아니 딸이래 4. ⑤ 은정5. ③ 사이언서(sciencer) 그래서 ‘과학자’를 영어로 하면...뭐더라?6. ④ 고맙습니다살다가 이런 천우신조를 만난다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대답하도록 하자. 7. 참, 10자 이내로 써도 된다.
10 아시아 글. 최지은 five@<ⓒ즐거움의 공장 "10 아시아" (10.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취재팀 글. 최지은 fiv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