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브랜드 웹사이트(www.tlj.co.kr)가 지난해 2000여명의 웹 전문가로 구성된 웹어워드 위원단 평가에서 2개 부문 중 최고의 웹사이트로 선정됐다며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뚜레쥬르의 브랜드 웹사이트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이날 진행한 '제8회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과 '생활브랜드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뚜레쥬르는 2관왕 수상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사이트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총 20명을 선정해 5000원 상당의 제품 교환권을 제공한다.지난 4월 새롭게 선보인 뚜레쥬르의 브랜드 사이트는 신BI(Brand Identity)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최적화 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은 물론 우수한 UI(User Interface · 사용자와 컴퓨터가 상호 작용하는 시스템)과 UX(User experience · 상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고객들의 경험)를 실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뚜레쥬르의 브랜드 사이트는 2010년 리뉴얼 한 신BI를 온라인 상에 구현하고 오프라인 매장과 콘텐츠 디자인을 동일하게 완성해 온·오프라인에 걸쳐 통일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웹 페이지 구성과 전체 메뉴를 한번에 볼 수 있어 가독성과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도 받았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뚜레쥬르 브랜드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함께 더 쉽고 간편하게 브랜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오주연 기자 moon170@ⓒ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