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TV의 스마트 허브<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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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가 글로벌 광고 플랫폼 '삼성 애드허브(Samsung AdHub)'를 통한 스마트TV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삼성 애드허브'는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광고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광고 플랫폼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서 시작한 '삼성 애드허브'를 스마트TV까지 확대했다.삼성 스마트TV의 메인화면인 '스마트 허브(Smart Hub)'에 배너 형태의 광고를 선택하면 동영상 광고나 광고주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이를 통해 스마트 TV 사용자는 관심 있는 광고상품에 대해 여러 형태로 손쉽게 부가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광고주들은 스마트 TV를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다.삼성전자는 스마트TV 광고를 한국과 미국에서 우선 시작해 점차 글로벌로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또 올 해 상반기부터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안에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 박동욱 미디어솔루션센터 상무는 "삼성전자는 '삼성 애드허브'를 통해 광고주,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소비자 모두가 윈-윈 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 1위인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의 광고 효과가 커 많은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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