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게 키워드 광고하는 ‘포탈마트’ 아시나요

공동광고 방식 서비스로 비용절감...온라인업체 기업주들 큰 호응

홍보와 광고가 매출로 이어지면서 홍보, 광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저렴한 광고비로 한 키워드에 여러 업체를 광고할 수 있는 포탈마트가 기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키워드 광고비는 어떤 키워드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유행하거나 대중적인 단어일 경우에는 1클릭 당 비용이 몇 만원을 호가하기도 한다. 때문에 영세 업체들에게는 키워드 광고가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 그렇다고 온라인 업체가 온라인 홍보를 하지 않으면 살아 남을 수 없기 때문에 온라인 업체들은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적자를 보면서도 키워드 광고를 했다.온라인 업체들의 키워드 광고비 등의 온라인 홍보비를 대폭 줄이고자 ‘포탈마트’는 한 키워드에 여러 업체가 광고하는 공동 광고 방식을 적용해 성공을 거두었다. 가령, 한 키워드의 1클릭 탕 비용이 1,000원이라면, 100개의 사이트가 공동으로 광고를 할 경우, 10원의 광고비를 지출하게 되는 식이다. 순식간에 광고비가 100분의 1로 줄어든다. 이에 ‘포탈마트’에는 현재 수백개의 업체들이 등록해 공동 광고 방식으로 온라인 홍보를 하고 있다.또한 ‘포탈마트’에서는 기업주들이 사이트 내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포탈마트’ 내 홈페이지에 무료로 등록해 홍보할 수 있으며, 제품 판매도 가능하다. 장사 수완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가지 물건을 집중적으로 광고, 홍보해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포탈마트’의 손성학 대표는 “현재 ‘포탈마트’로 인해 많은 기업주들이 광고비 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면서 “포탈마트’를 잘 활용하면 저렴한 광고비용으로 많은 클릭률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손 대표가 알려주는 ‘포탈마트’ 내에서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포탈마트’에 홈페이지를 등록할 때에는 사이트 로고보다는 주력 제품의 이미지를 올린다. 둘째, 포탈 사이트의 내용을 상세히 적는다. 현재 ‘포털마트’는 광고비 절감을 원하는 업체들 사이에서 저렴하게 온라인 내에서 홍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털마트’의 각 카테고리별 우대등록 기준 한달 광고비는 약 7,500원이며, 문의 및 등록은 ‘포탈마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이코노믹 리뷰 김경수 기자 ggs077@<ⓒ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국 김경수 기자 ggs077@ⓒ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