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이 1일부터 '굿모닝 롯데, 모닝 찬스'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생방송 시간을 한 시간 확대 운영한다.하절기 해가 길어지면서 고객들의 활동 시간이 늘어나고,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에 따라 1일부터 오전 5시 30분에 생방송을 시작한다. 평소 오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일 20시간 실시되던 생방송을 1시간 연장해 총 21시간을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것. 생방송 시간 연장은 7월 1일부터 8월까지 하절기 기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지난 2009년 홈쇼핑 최초로 서머타임제를 도입하고 하절기 생방송을 연장 운영한 이후 두 번째다.이른 새벽 시간대 얼리버드 쇼핑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전략적 상품 배치도눈길을 끈다. 롯데홈쇼핑은 이 시간대 라텍스, 여름침구, 안마기, 염색제 등 55세 이상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들을 집중 편성했다.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열대야가 시작되면 주말에는 새벽 2시 이후 심야 생방송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여행상품이나 캠핑카 등 관련 상품 편성을 준비 중에 있다.한편, 롯데홈쇼핑은 6일 밤 12시 제 23회 동계올림픽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기원하는 '한마음 대축제'를 진행한다.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롯데아이몰 이벤트 페이지 및 롯데홈쇼핑 트위터(@lottehome)에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기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트위터를 통해 응모하는 고객은 응원메시지와 함께 자신의 롯데아이몰 아이디를 함께 남겨주면 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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