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구세계육상대회 캠페인 본격 시동

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전국민 응원 참여 프로그램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공개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성공적인 대회에 기여하기 위한 본격적인 후원 활동에 돌입했다.삼성전자는 23일 오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전자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캠페인 론칭 기자간담회'를 통해 육상을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How to PLAY SMART) 캠페인을 발표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지난 2000년 삼성전자 육상단을 창단하며 본격적인 국내 육상 후원활동을 시작한 삼성전자는 이후 국내외에서 경기 후원 및 경기장 건립, 육상경기대회 등을 개최하며 국내 육상계의 수준을 끌어올리고 육상경기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삼성전자는 'How to PLAY SMART' 캠페인을 통해 공간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디지털 육상 게임인 '삼성 스마트 레이스'를 선보이고 스포츠팬과 음악팬이 하나가 되어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 '플레이 스마트 뮤직 페스티벌'도 대구시와 함께 개최한다. 또 주경기장에 위치할 홍보관 '삼성 스마트 스타디움'에서는 전세계 관람객들에게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 기술을 통해 육상을 더욱 즐겁게 체험하고 소셜 미디어로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경험을 제공한다.특히 이 날 삼성전자는 성공적인 대회와 국가대표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전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삼성 브랜드 모델들로 구성된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의 응원활동을 온라인에서 시작한다.이 날 기자간담회에는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권계현 상무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 문동후 부위원장, 대한육상경기연맹 김종운 부회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해 스마트 서포터즈의 응원 영상이 담긴 갤럭시 탭을 국가대표육상선수들에게 증정하며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한편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9일간 주경기장인 대구 스타디움을 중심으로 세계 212개국 6000여명의 선수단과 기자단의 참여로 진행된다.박성호 기자 vicman1203@<ⓒ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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