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고객 입장에서 민원 태도 등 분석

양천구 공무원 민원인 신분으로 다른 구청 친절도 점검, 5월 중 미스터리샤퍼제 시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이제학)는 민원접점부서 직원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직접 민원인이 돼 다른 자치구를 방문, 친절도 등을 평가해보고 장단점을 분석해보는 ‘미스터리 샤퍼(Mystery Shopper)’제를 5월 중 실시한다.

이제학 양천구청장

양천구청 민원여권과와 양천구보건소(보건위생과·지역보건과·의약과)전 직원이 미스터리 샤퍼로 나서 사무실 환경, 접근 용이성, 민원맞이 태도, 상담태도 등 전반적인 친절도에 대한 점검을 펼쳐 양천구와 장단점을 비교하는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송희수 총무과장은 “직원이 직접 민원인이 돼 각종 증명서를 발급해 보면서 어떤 점이 불편한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이를 통해 직원 스스로가 업무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에는 시범적으로 일부 부서만 실시하지만 향후 동 주민센터 등 다른 민원부서로 확대해 다시 한 번 역지사지 마음으로 구민을 위한 행정에 발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종일 기자 drea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