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하우스, 중국에서는 고급브랜드<대우證>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대우증권은 베이직하우스가 중국내에서 프리미엄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며 매수 의견과 2만8000원을 유지했다.21일 대우증권은 베이직하우스 중국 상해 법인을 방문한 결과 현지 의류 판매가격이 국내보다 높다는 점을 주목했다.베이직하우스의 중국 매장은 경쟁 브랜드인 ONLY, VERO MODA(이상 덴마크 브랜드), 이랜드, 티니위니, 로엠 등 이랜드 계열 브랜드 등과 인접해 있으나 매장의 실질 평당 효율은 업계 최고 수준이었다는 평이다.국내 베이직하우스의 제품 평균 판매가격(ASP)이 약 3만원인데 비해, 중국은 6만원 수준으로 국내 보다 2배 가량 높게 형성돼 있는 것도 두드러졌다.한국과 중국의 가처분 소득이 2.5배 가량 차이가 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면, 실제 가격은 중국이 4배 이상 비싸게 책정돼 있는 것이라는 설명이다.유정현 애널리스트는 "최근 중국 의류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중국인들의 구매력 또한 빠르게 성장하면서 사치성 소비재 판매액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단순히 중국에서 동사 브랜드의 향후 전망이 밝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관리만 잘 된다면 베이직하우스 제품 가격이 기대 이상으로 빠르게 상승할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고 예상했다.백종민 기자 cinqang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증권부 백종민 기자 cinqang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