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대기업 46% 인터넷 매체 피해 경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대기업 46%가 인터넷 매체의 오보나 왜곡보도로 피해를 본 적이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홍보협의회는 8일 전경련에 가입한 대기업 427곳을 대상으로 인터넷 매체에 의한 피해사례를 조사한 결과 응답 업체의 46%가 오보·왜곡 보도로, 45%는 강압적인 협찬·광고 요구로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인터넷신문의 문제점으로 응답기업의 43%가 신뢰성 부족을, 37%가 낚시형·선정적 제목 선정을, 7%가 인력부족으로 인한 자체 뉴스 제작 부족을 지적했다.인터넷 신문사의 숫자에 대해 응답기업의 84%는 너무 많다고 말했으며 적당하거나 적다는 응답률은 13%에 그쳤다.피해 예방책으로는 50%가 인터넷신문 설립요건 강화와 퇴출제도 정비 등 규제강화를 주문했고, 23%는 포털 사이트의 책임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30대 그룹 홍보실장이 주축인 경제홍보협의회는 이 같은 조사결과를 담은 '경제계가 생각하는 인터넷신문 역할과 발전방안' 보고서를 내놓고 인터넷 신문과 함께 광고주, 언론재단 등이 참여하는 민간자율적 논의기구를 설립하자고 제안했다.전경련 관계자는 "인터넷신문의 역기능을 이고 인터넷신문 시장의 발전을 위해서는 진입장벽 강화 및 퇴출제도 정비와 더불어 인터넷신문에 대한 정책지원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임혜선 기자 lhsr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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