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추위에 백화점 웃었다

의류 등 10월 매출 전년대비 상승 견인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갑작스럽게 찾아온 추위로 인해 백화점 10월 매출이 전년대비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또 고가의 경품행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중국 국경절도 호재로 작용했다.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10월 매출은 전점 기준으로 전년 동월보다 22.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기존 점포만 놓고 봐도 11.2%의 신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상품별로는 아웃도어 매출이 41.7% 증가해 가장 높았다. 이어 스포츠(31.5%), 모피(30.5%), 해외명품(24.4%), 아동(17.1%), 패션잡화(14.2%), 악세서리(3.8%), 여성의류(11.8%) 순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10월초 진행된 가을 정기세일에 맞춰 '세계최초 경품' 행사를 진행하면서 고객들의 관심을 끈 데다, 세일 기간이 중국 국경절과 겹치면서 중국 고객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보고 있다.현대백화점도 전국 12개점 10월 매출이 지난해보다 23.1% 신장했다. 부문별로는 영패션의류 45%, 아웃도어 38%, 가정용품 25%, 명품 및 화장품 각각 21%, 20% , 남성의류 23% 등 신장했다.젊은층 중심의 영패션 의류를 포함 남성의류까지 매출이 크게 늘었고 가을 등산철을 맞아 아웃도어 의류도 잘 팔리는 등 전반적인 의류 매출이 호조세를 보였다.신세계백화점은 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6% 늘었다.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신장율로 최근 평균기온 하락에 따른 의류 수요가 늘면서 패션 장르와 아웃도어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했기 때문.점포별 실적을 보면 전 점포가 두 자리 이상의 높은 실적을 보였는데 본점 20.7%, 강남점 19.5%, 경기점 21.7%, 영등포점 19.7%, 센텀시티점은 전 점포 중 가장 높은 27.1%의 신장율을 기록했다.갤러리아백화점도 가을 행락철과 겨울상품 판매가 두드러지며 10월 실적이 전년 동기간 대비 13% 증가세를 기록했다.오현길 기자 ohk041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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