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네일아트 매장에 남성 발길 늘어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최근 외모에 신경을 쓰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여성의 전유물이었던 백화점 네일아트 매장에 손, 발 관리를 받으려는 남성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2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전국 28개점에서 영업 중인 네일 케어 브랜드 쎄씨네일에서 올 9월까지 남성 고객의 비중이 5~7%에 불과했던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이상 늘었다.특히 기존에는 고객의 대부분이 30~40대로 은행원, 의사, 영업사원 등 주로 손을 상대방에게 보여야 하는 직업을 가진 남성들이었다면, 최근에는 그루밍(grooming)족의 영향으로 20대, 30대 초반 고객들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또 오후 시간대를 많이 활용하는 여성과 달리 남성은 점심시간이나 퇴근 이후 시간 등을 활용하며, 주중보다는 주말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업체 관계자는 "네일아트 매장에 젊은 남녀커플부터 40대 직장인들까지 남성 고객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며 "남성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직원들의 응대 교육을 하고, 남성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남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오현길 기자 ohk0414@<ⓒ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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