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JYP, 올 가을 해외 공동 프로모션

[아시아경제 조범자 기자]엔씨소프트와 JYP엔터테이먼트가 올 가을 아이온 게임과 원더걸스를 이용한 해외 공공동 마케팅을 펼친다.엔씨소프트와 JYP는 19일 오후 서울 삼성동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JYP-엔씨소프트 크리에이티브 콜래보레이션 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지난 5월 JYP의 대표그룹 원더걸스의 엔씨소프트 아이온 게임 론칭 이벤트를 함께 기획했다. 원더걸스가 아이온 게임 속 캐릭터로 살아나 원더걸스 새 앨범 '2 디퍼런트 티어스(2 Different Tears)'의 노래, 댄스, 패션을 그대로 표현해내 큰 호응을 얻었다.이에따라 엔씨소프트는 올 가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을 업데이트하며 JYP와 또다시 손을 맞잡고 공동 해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김택헌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전무는 "양사의 경쟁력인 창의력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제휴를 하게 돼 기쁘다"며 "아이온과 원더걸스는 의도했던 이상의 파급력을 가져왔다. 올 가을 해외시장에도 JYP와 공동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욱 JYP 대표는 "두 회사의 가장 큰 공통점은 두려움 없이 세계를 향해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갖고 창의적이고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겠다. 아티스트, 프로듀서들도 세계 시장을 향해 함께 나갈 무대를 마련하겠다"고 했다.이날 7개월만에 국내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박진영 JYP 프로듀서는 "처음에는 아이온 안에서 대중음악, 대중의 춤, 대중의 패션을 아이콘으로 만들어 유저들에게 판매하는 게 과연 잘 될까 의구심 많았다. 하지만 한 번도 시도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해보고 싶었다"며 특유의 도전정신을 드러낸 뒤 "첫 시도가 성공한 만큼 이젠 과감하게, 공격적으로 많은 것을 시도해 볼 예정이다"고 말했다.그는 또 "이 프로젝트를 접하고 처음 든 생각은 '새로운 수익모델이 생겼구나'가 아니었다. '몸이 불편한 장애우들도 가상세계 속에서 원더걸스의 춤을 출 수 있겠구나'하는 거였다. 너무 흥분되고 설렜다"며 "앞으로 장애우들이 내 앞에서 춤추고 오디션을 보고 가상 캐릭터로서 가수 데뷔하는 시도도 해 볼 예정이다"며 많은 기대감을 나타냈다.이날 행사장에 참석한 미스에이는 "원더걸스 언니들의 아이온 캐릭터가 너무 귀여웠다. 앞으로 우리도 멋진 온라인 게임 캐릭터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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