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말까지 '차내 적정 온도 유지하세요!'라는 주제로 진행한 '에코액션(eco ACTION) 캠페인' UCC콘테스트 최종 수상작 10편을 자사 환경캠페인 홈페이지(www.ecoaction.co.kr)를 통해 최근 발표했다.6월 말부터 진행된 UCC 공모전은 ‘차 안의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라는 주제로 네티즌들이 다양한 UCC를 제작해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에코액션 UCC 공모전에는 일반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500여개의 UCC가 등록, 막바지까지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고 심사위원 및 네티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10편(대상, 금상, 은상 각1편 및 장려상 7편)의 작품이 최우수 UCC로 최종 선정됐다. 르노삼성은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 넷북,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접이식 자전거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했다. '에코액션(eco ACTION) 캠페인'은 고객들과 함께 친환경 운전 문화 정착 및 에너지 절감과 배출 가스 감소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비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줄여 지구에 유익한 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연중 공익 캠페인이다.‘차내 적정온도 유지하세요’ 캠페인은 실용적인 방법으로 에어컨 사용을 줄이면서 차내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동시에 연비절감과 탄소배출 감소를 목적으로 하는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에코액션 UCC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나 선정된 UCC 작품은 환경 캠페인 홈페이지(www.ecoact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최일권 기자 igchoi@ⓒ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