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포럼을 개최하며 아프리카 시장 공략에 칼을 뽑아 들었다.삼성전자는 22일(현지시간) 부터 사흘간 남아공 요하네스버그에서 ‘2010 삼성 아프리카 포럼’을 개최하고 최대 성장 시장인 아프리카 공략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것 이라고 밝혔다.‘삼성 포럼’은 올 2월 유럽을 시작으로 동남아·CIS·중남미·중국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잇따라 열려 현지에 삼성의 제품을 알리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다.이번 ‘2010 삼성 아프리카 포럼’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나이지리아·케냐·짐바브웨·수단·콩고 등 아프리카 주요 국가의 거래선과 미디어 등 1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3D TV를 비롯,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3D 홈시어터 등 ‘3D 토탈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삼성전자는 TV 이외에도 스마트폰 ‘갤럭시 S’와 ‘웨이브’, 초슬림 LED 모니터·노트PC·버블 세탁기·바이러스 닥터·렌즈 교환식 카메라 ‘NX10’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삼성의 브랜드 위상을 아프리카에 알렸다.박광기 삼성전자 아프리카총괄 상무는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에서 TV, 양문형 냉장고 등 소비자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며 “현지 특화된 상품 기획과 마케팅 강화, 공급망관리(SCM) 효율화를 통해 삼성전자 전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윤재 기자 gal-run@ⓒ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