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제일제당은 국내 최초로 남성을 타겟으로 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디팻 옴므'를 출시했다. 남성 맞춤형 체지방 감소 제품인 '디팻 옴므'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성분이 하루 섭취량 기준으로 기존 다이어트 제품보다 60% 이상 높은 2000mg이나 들어 있다. 또한 30대 남성 직장인들의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옥타코사놀과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 B2 성분도 함유했다. 건강보험공단의 2008년 건강검진자료 분석결과에 따르면 남성 비만자 비율은 38.1%로 전체 비만자 비율(32.8%)은 물론, 여성 비만자 비율 25.9%보다 1.5배 가량 높았다. 특히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30% 이상의 비만율을 기록해 남성 비만인구가 갈수록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반면 최근 메트로섹슈얼 트렌드와 왕(王)자 복근 등 남성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사회적 경향으로 인해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남성층 수요는 급증하는 추세다. 실제 CJ뉴트라가 최근 디팻, 팻다운 등 자사 다이어트 상품군에 대한 소비자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소비자중 남성비율이 지난 2008년에는 23.5%였으나 지난해에는 29.8%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디팻 옴므' 출시에 따라 기존 의류, 화장품 등에 이어 다이어트 건강식품 시장에도 남성전용 제품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팻 옴므'의 4주분 소비자가격은 7만5000원이다. 한편, CJ온마트(www.cjonmart.net)는 제품 판매와 함께 출시를 기념해 '스타일리쉬한 남자 만들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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