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서경덕, 또 일냈다! '뉴욕 타임스퀘어광장 연간 독도 광고'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왼쪽)와 가수 김장훈.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가수 김장훈과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또 한 번 의기투합해 오는 3월 1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에 독도 및 동해 관련 영상광고를 시작한다.광고를 제작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CNN뉴스가 나오는 광고판을 빌려 30초짜리 영상광고를 1시간에 2번, 하루에 48회를 노출시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서 교수는 "일단 4개월을 먼저 계약했고 향후 외국인들의 반응을 살핀 후 보완해서 연장할 계획이다. 특히 광고판 위치가 좋아 홍보효과가 굉장히 클 것으로 예상 한다"고 말했다.한일 강제병합 100년이 되는 해인 올해 3월 1일 시작돼 더 뜻 깊은 이번 광고에서 연간 광고판 사용에 소요되는 사용료와 영상광고 제작비는 전액 가수 김장훈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뉴욕타임스퀘어에 연간 광고판 사용자체가 대형 프로젝트인 만큼 애초 기업들의 후원으로 광고를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김장훈이 전액을 후원하게 됐다.김장훈은 "아마도 한일 간의 문제인 만큼 기업들이 후원하기가 껄끄러운 면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해도 된다. 하지만 이제부터라도 기업들과 전 국민의 성원이 함께하기를 소망 한다"라고 말했다. 영상광고 콘셉트에 대해 서교수는 "세계인들이 다 아는 섬(island)을 주제로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지금은 마무리 작업 중인데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향후 계획에 대해 서 교수와 김장훈은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다음 목표는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에 세계 최초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제작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동안 김장훈과 서경덕은 '미안하다, 독도야'라는 다큐멘터리영화 제작에도 참여했고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독도 및 동해관련 전면광고를 수차례 게재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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