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저작권 오해, 풀고가세요'

네오위즈인터넷(대표 허진호, 이기원)은 인맥구축서비스(SNS) '세이클럽'을 통해 개정 저작권법을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세이클럽은 캠페인 페이지(me.sayclub.com/event/cleancopyright)를 선보이고 새롭게 개정된 저작권법의 주요내용과 주의 사항, 자주 발생되는 저작권 침해 사례 등을 담았다. 특히 글, 음악, 이미지, 영상 등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 별로 이용자가 무심코 범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한 사례를 하나씩 소개해 보다 쉽게 사용자들이 저작권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세이클럽 서비스에 대한 오해로 이용자들이 불편이나 피해를 겪지 않도록 각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는 내용도 담았다. 세이클럽은 음원저작권관련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저작권 위반 걱정 없이 안심하고 음악방송을 할 수 있으며 '마이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동영상 서비스의 경우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오픈 API를 통해서만 제공하고 있다.또한 최근 소셜뮤직(Social Music)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좋아' 서비스도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 서비스에서 합법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만을 구현하였기에 이용자들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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