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2분기 매출 66억·영업익 26억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2% 늘어난 6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4.7% 증가한 26억원으로, 39%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실적호조의 원인에 대해 "게임이 안정적인 매출을 지속하는 가운데 알약을 포함한 알툴즈 라이선스 판매 및 제휴수익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과거 장기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발굴한 사업들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 관계자는 이어 "온라인게임 카발온라인이 독일·러시아에 대한 2건의 신규 계약과 유럽 영어 서비스에 대한 재계약을 체결했고, 알약 및 알툴바와 관련한 광고, 제휴서비스도 활기를 띠고 있어 지금과 같은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이스트소프트는 하반기에 알집·알약의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이고, 게임SW 부문에서도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하울링소드'를 시작으로 퍼블리싱 사업에 본격 진출할 방침이다.김장중 대표는 "신제품 개발 및 신사업 진출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발굴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며 "적정수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는 한편 추가로 확보한 수익은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매출 성장의 잠재력을 확보해 가겠다"고 밝혔다.김철현 기자 kc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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