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어린이 큰잔치 · 놀이터축제 · 유모차 마라톤대회 · 송파 새싹 동요제 등 다양한 행사 열려
5월은 어린이 세상!
5월에 대한 어린이들의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장난기 가득한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도록 머리를 짜내 아이들을 위한 5월을 다채롭게 꾸며냈다.
김영순 송파구청장
◆꼬마들! 씩씩하게, 재미나게, 맘껏 즐겨라
▲보육시설 어린이 큰잔치
5월 1일 석촌호수 놀이마당에서 '보육시설 어린이 큰잔치'가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이 행사는 부모와 손을 잡은 어린이들이 석촌호수를 한바퀴 돌며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끔 진행된다.
석촌호수 주변 곳곳에 마련된 여러 테마 코너들이 어린이들의 발길을 재촉한다.
체육코너에선 터널통과, 가마 태우기 등 어린이들이 뛰놀 수 있는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달콤한 솜사탕,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제공함은 물론 페이스페인팅, 마술쇼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특히 가족 나들이에서 빠질 수 없는 건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사진. 행사 종료 후 구청 1층 로비에서 가족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해 우수작품을 뽑는다.
▲‘친구야 놀자’ 2009 놀이터 축제
또 어린이의 날을 맞아 서울 YMCA 가락종합사회복지관은 가락시영아파트 100동 앞 꾸러기 놀이터에서 9일 오전 11시부터 2시까지 ‘친구야 놀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2009 놀이터 축제를 개최한다.
또래 친구들과 손을 잡고 이곳에 온 어린이들은 동글동글 비눗방울도 만들 수 있고 마술쇼도 볼 수 있다.
풍선으로 토끼, 리본 등을 만들기도 하고, 햇살 좋은 하늘 아래서 바람개비도 돌려볼 수 있다.
그밖에 박 터트리기, 황토 밟기, 가족사진 전시회 등을 진행해 행사장 곳곳에서 터지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끊이지 않을 전망.
특히나 아이와 함께 나온 엄마, 아빠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추억의 놀이인 공기놀이, 땅따먹기, 딱지놀이도 준비해 놨다.
관심 있는 어린이들과 부모님은 행사 당일 이 곳에 오면 무료로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문의 가락복지관 ☎449-2343
▲2009 유모차 마라톤 대회
5월 24일 오전 10시 30분 올림픽공원에서는 보기 드문 유모차부대의 행진이 쭉 이어진다.
바로 출산장려를 위한 2009 유모차 마라톤대회가 열리기 때문이다.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펼쳐지는 이 행사는 유모차를 타는 아이가 있는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약 1000 가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은 그야말로 폭발적.
엄마, 아빠들이 끄는 유모차 부대는 쌩쌩 달리는 자동차도 무섭지 않다. 살랑거리는 봄바람과 함께 장작 5km 코스를 진행하며 나름의 추억을 쌓아간다. 아이에겐 웃음을, 부모에겐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이 거리가 무척 짧게만 느껴질 전망이다.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는 유모차 패션쇼도 흥미롭다. 유모차를 탄 아이를 중심으로 나들이 나온 가족의 모습을 표현하면 모델데뷔 끝. 부대행사로 매직풍선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캐릭터와 즉석사진 찍기 등이 준비돼 있다.
▲ 제14회 송파 새싹 동요제
5월 27일 오후 3시 송파청소년수련관 소극장안은 깜찍한 어린이들의 노래 소리로 울려 퍼진다.
이 날은 '제14회 송파구 새싹 동요제'본선이 치러지는 날. 6월 13일 열릴 예선에서 우수한 실력을 뽐낸 20팀의 동요열창에 이어 축하공연과 레크리에이션, 시상식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새싹 동요제는 어린이들의 음악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몸집은 작지만 노래에 대한 열정만큼은 큰 어린이 후보들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따뜻한 마음하나면 나도 모범학생!
5월 13일에는 송파 모범 어린이 및 청소년 시상식을 준비 중이다. 초·중·고교별 1명씩 각급 학교장의 추천으로 선정된 관내 학생 총 75명이 대표로 수상하게 된다.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에 앞장 서 안전한 학교풍토를 조성하고 있는 김도원 학생(일신여중 3·여), 재활원에서 무려 3년간이나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 심수경 학생(잠신고 3·여) 등 매사에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 귀감이 되는 이들이 표창 대상자이다.
이는 올바른 어린이와 청소년 상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청 대강당에서 오후 4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