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중앙공무원교육원과 한동대학교는 13일 오전 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상호 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인적자원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교육학술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직원의 교류와 교육행정정보의 교환, 교육시설의 공동이용과 기타 공익사업의 공동수행 등의 협력사업을 하기로 했다.
국제법률대학원을 운영중인 한동대의 협력으로 지난해부터 교육원은 공직내 국제협상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제협상과정(International Negotiation Program)'을 신설하는 등 양 기관은 이미 상당한 교류가 있었다.
정장식 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무원교육과 대학교육의 글로벌화를 선도해 온 양 기관이 힘을 합쳐 글로벌 인재대국의 길을 함께 열어 나갈 것"이라며 "공무원 교육의 질적 도약을 위해 앞으로 전문분야별로 학계와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이날 협약 체결을 기념해 기관장 상호 교환 특강을 개최하기로 하고 먼저 김영길 총장이 행정고시 합격생인 신임사무관 308명을 대상으로 '21세기 인재교육과 국제화'를 주제로 기념 특강을 실시했다.
박현준 기자 hjunpar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치경제부 박현준 기자 hjunpar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