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가 오는 9일 오후 2시 트레이드타워 51층 중회의실에서 미국 조달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우리 기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미국 정부조달시장 진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미국 정부조달시장은 세계 조달시장 중 단일 시장으로는 최대 규모다. 최근 오바마 행정부가 경기부양을 위해 7870억 달러의 예산을 투입한다는 소식에 기업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게다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에서 정부조달협정 양허하한선이 19만 달러에서 10만 달러로 인하됨에 따라 미 정부조달시장 진출 환경이 양적, 질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1996년부터 미국에서 정부조달사업을 해온 권오극(OK그룹) 사장이 미국 조달시장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애로사항 분석, 품목별 진출전략 제시 등 우리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에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문의처 : 6000-3368)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