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와 연세대의 경영대학장이 상대 대학의 강단에서 교차특강을 진행한다.
장하성 고려대 경영대학장은 다음달 1일 오후 5시에 연세대 대우관 각당헌에서 ‘함께하는 꿈은 현실이다(The dream together is a reality)’라는 주제로 연세대 경영대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진다.
오는 7일에는 박상용 연세대 경영대학장이 오전 10시30분 고려대 LG-POSCO 경영관에서 ‘불가능한 꿈은 없다(The impossible dream : Why not?)를 주제로 특강을 가질 예정이다.
고려대 경영대학 관계자는 “국내를 대표하는 경영대학 학장이 상대 대학 강단에 서는 것은 참으로 이례적인 일”이라며 “교차 강의를 계기로 영원한 맞수이며 우리나라 경영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고려대와 연세대 경영대가 경쟁자이며 동반자로서 협력관계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협력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기수 고려대 총장과 김한중 연세대 총장도 지난해 11월과 12월 상대학교에서 교차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치경제부 김보경 기자 bkk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